본문 바로가기
운동/헬스 및 맨몸운동

무게조절 덤벨 - 이거 하나면 헬스장에서 운동할 필요없다

by TIP 2021. 7. 20.
728x90
반응형

 

휴가철을 준비하는 많은 헬린이도 있겠지만, 헬스장도 휴가를 맞이하게 됩니다. 헬스장이 휴가 때문에 문을 닫거나, 이 시국에 헬스장 방문을 꺼려하는 분들을 위해 추천하는 홈트. 중량을 다루는 헬린이라면 맨몸 운동으로는 자극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겠죠. 그래서 오늘은 무게조절 덤벨 하나로 다양한 홈트가 가능한 프로그피트니스 제품을 소개해드립니다.

 

 

 

 

 

무게조절 덤벨 추천

 

프로그피트니스 무게조절 덤벨 40KG

 

배달 기사님이 꽤나 힘겹게 배달해주시고 갔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 네이버에 검색만 해도 많은 중량에 덤벨과 바벨들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집에서 프리웨이트를 하기에 적합한 것은 덤벨이죠. 바벨을 구매하셔도 되지만, 벤치부터 시작해서 원판 등 구입액이 증가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무게 조절이 가능한 덤벨 하나가 있다면 많은 비용을 아낄 수 있죠. 

 

1년 전만 해도 20KG 덤벨은 많이 보여도 40KG 무게조절 덤벨은 그다지 많은 상품이 보이진 않았습니다. 최근 들어서 검색해보니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 프로그피트니스 무게조절 덤벨은 제가 애용하는 덤벨이기도 하고, 헬스장을 갈 수 없을 때 집에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덤벨이죠. 덕분에 많은 비용을 아낀 것도 있습니다.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가성비 굳.

 

일단 '20KG짜리면 충분하지 않냐'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씀드리는데, 여성분들이라면 충분합니다. 또한 근력이 약한 남성분들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중량을 들어올리며 쾌락을 즐기시는 헬린이들을 달래주기엔 턱없이 부족한 중량이기도 합니다. 40KG짜리 덤벨을 사용하면 정말 많은 운동이 가능합니다. 저중량으로 가능한 이두컬, 덤벨프레스, 사이드 레터럴 레이즈 등, 고중량을 사용하는 데드리프트, 덤벨스쿼트, 덤벨로우 등도 가능합니다.

 

 

 

 

 

40KG 무게조절 덤벨 장단점

 

지금까지 1년 정도 사용해보면서 장단점들이 있습니다. 우선 장점으로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다양한 운동이 가능하다는 점과 바벨 못지 않은 고중량을 다룰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 있습니다. 또한 운동 기구를 이것저것 구입하는 것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중량 홈트가 가능하기에 다양한 무게에 덤벨을 굳이 구매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프로그피트니스 무게조절 덤벨은 내구성이 굉장히 좋고,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하자를 발견하진 못했습니다. 집에서 홈트를 하다보니 층간소음 문제로 인해 덤벨을 쾅쾅 내려놓을 순 없어서 내구성에 대해선 조심스럽지만, 굳이 던질 필요는 없겠죠.

 

다이얼만 돌리면 무게조절이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아무리 덤벨이 좋다고 해도 바벨을 활용할 수 있는 운동을 100% 발휘하지 못한다는 점과 크기가 커서 동작을 하는데 있어 제한이 생깁니다. 예를 들어 덤벨프레스를 할 때 가슴을 중앙으로 모으는 과정에서 덤벨을 붙일 수 없다는 점과 데드리프트를 할 때 바벨처럼 허벅지를 쓸어내려갈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저는 이런 단점들을 변형해서 운동을 하고 있지만, 생각보다 제한이 걸리는 동작들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장점들이 모두 커버해줄 만큼 활용도가 높아서 집에서 운동하기엔 이만큼 가성비와 활용도가 높은 헬스 용품은 없다고 생각하며 강력 추천합니다.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무게조절 덤벨

 

헬스장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며칠 동안만 운동을 하시려고 구매하는 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제품의 가격이 17만원 정도로 고가에 형성되어 있어서 자주 쓰지 않는 분들이라면 굳이 구매할 필요는 없겠죠. 더불어 헬스장은 다니진 않지만, 집에서 운동을 해봐야겠다라고 마음 먹은 운동 초보라면 아마 먼지가 잔뜩 쌓일 확률이 높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라고 적어야 한다네요.

 

여성분들, 근력이 약한 남성분들이라면 20KG 무게조절 덤벨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굳이 40KG 덤벨을 구매할 필요는 없고, 맨몸운동으로 단련된 근력이 어느 정도 형성된 분들이라면 40KG 덤벨이 활용하기에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데드리프트, 스쿼트를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바벨이 훨씬 좋겠지만, 덤벨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홈트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두 개를 구매해야 하냐, 하나만 구매해도 되느냐에 문제는 주로 어떤 운동을 위주로 하실 지 고민을 하신 뒤에 구매하시는 게 좋고, 처음부터 두 개를 구입할 이유는 없습니다. 근처 헬스 용품 파는 곳에 무게조절 덤벨이 구비되어 미리 살펴보지 않는 이상 충동구매는 오히려 독이될 수 있으니, 사용해보고 구매하셔도 늦지 않습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홈트를 가성비도 챙기고, 활용도도 높일 수 있는 무게조절 덤벨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봤습니다. 쿠팡은 저 멘트를 꼭 써야한다고 하는데 뭔가 돈 받고 쓴 글처럼 느껴지는 멘트입니다. 이 글은 판매를 위한 목적에 글이 아니라 제가 사용하는 용품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으로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물론 링크는 있지만, 홍보용 글이 아님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지금까지 무게조절 덤벨로 재밌는 홈트를 즐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되는 글>

빼놓을 수 없는 대표적인 하체 운동

덤벨프레스 운동 방법과 추천하는 이유

두꺼운 팔을 만들기 위한 운동 각 부위별로 추천

어깨운동 - 삼각근 각 부위별 운동 추천

넓고 두꺼운 등을 원한다면 이운동 하나로 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