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용직

충전그라인더 - 신속한 작업을 위한 절단 공구 그라인더 추천 BEST 3

by TIP 2021. 8. 16.
728x90
반응형

 

시공 현장에서는 정말 다양한 공구들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 골조 작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게 되는 공구 중 하나인 그라인더. 빠른 절단 작업을 위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공구이죠. 요즘 너무 좋은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어떤 브랜드가 더 좋을지 서로 장단점에 대해 살펴보고 추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직접 사용해본 제품들만 소개합니다.

 

 

 

 

 

가성비 좋은 충전 그라인더 브랜드 추천

 

디월트 충전 그라인더

 

디월트 대표 충전 그라인더. 힘 좋고, 가격 좋고, 디자인 좋고.

 

현재 필자가 골조 작업에서 사용중인 디월트 그라인더 제품입니다. 제품명은 DCG405N으로 검색하시면 가격대는 베어툴 기준으로 15만 원 정도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위 제품은 1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험하게 굴려도 아직까지 큰 하자는 없습니다.

 

디월트 제품이야 워낙 내구성이 좋아서 믿고 구매한 충전 그라인더 입니다. 힘 하면 디월트가 생각나는 만큼 타사 그라인더보다 월등한 힘을 자랑합니다. 소리부터가 남다르고, 디자인도 훌륭합니다. 기존에 디월트 18V 배터리를 사용하고 계시면 배터리는 호환되니 함께 사용하시면 됩니다. 디월트 배터리는 4 암페어 기준으로 5~6만 원 대에 구매가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라인더 날에 따라서 절삭력 차이가 있겠지만, 3M 큐비트론 날 기준으로 10mm 철근 자르는데 과장 좀 보태서 2초도 안 걸리는 것 같습니다. 날에 열이 받은 상태에서 사용했던 경험담입니다. 5인치 날까지 충분히 들어갈 만큼 내경이 넓고, 커버도 위치에 따라서 조정할 수 있는데, 돌리면서 락이 걸리는 방식이라 탈착 할 필요 없이 활용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끼다 충전 그라인더

 

최신 제품의 성능이 정말 대단하다.

 

현장에서 가장 많이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호환되는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인 마끼다는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로 유명하죠. 마끼다 그라인더 제품은 DGA 402~408까지 있고, 405 제품부터 전자 브레이킹이 들어갑니다. 가격은 11~20만원 중반까지 존재합니다.

 

전자 브레이킹 시스템이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잠깐 설명드리자면, 보통 그라인더는 작동을 하고 멈추기까지 회전력이 떨어질 때까지 돌게 됩니다. 그로 인해 날 튀김 현상이나 안전에 취약한 상황이 생기기도 합니다. 전자 브레이킹은 작동이 멈추고 자동으로 회전력을 감소시키게 해주는 시스템 전자 방식 시스템입니다.

 

 

필자도 예전에 작동한 뒤에 내려놓다가 방심하는 바람에 손가락에 날이 닿게 되었는데, 다행히도 장갑만 잘리는 상황이 발생했었습니다. 생각만 해도 아찔한 상황이었는데, 전자 브레이킹 시스템이 생기고 나서는 이런 위험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최신 제품들은 RPM이 8500으로 상당히 고성능을 발휘하고 있어서 거의 모든 소재를 절단할 수 있고, 404 제품 이상부터는 BL 모터가 들어가서 AC 그라인더와 비슷한 정도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계양 충전 그라인더

 

계양 공구들도 상당히 성능이 우수하다.

 

계양 제품은 구매해서 사용해본 것이 아니라 하루 동안 빌려서 벽체 작업을 진행했었습니다. 당시에는 듣보잡 브랜드로 보여서 큰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디월트나 마끼다 만큼 성능이 우수한 것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그라인더 모델이 다양한 브랜드는 아니지만, 위 모델 하나로도 충분히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위 모델은 계양 DG18BL-100S 모델로 마끼다 DGA 402 제품과 비슷한 모양새를 하고 있습니다. 버튼 위치나 그립감 모두 402 모델과 비슷하지만, 힘의 차이는 엄청난 차이를 보여줍니다. 디월트 제품 수준보다는 약간 떨어지지만, 마끼타 중사양 이상 정도에 파워를 자랑합니다.

 

가격대는 쿠팡에서 본체만 18만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배터리와 충전기 세트로 구매하게 되면 30만 원 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기존에 디월트나 마끼다처럼 호환성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면 계양 제품을 추천하진 않겠지만, 충전 그라인더만 사용한다면 충분히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 그라인더 날은 5인치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끝으로

 

지금까지 직접 사용해 본 충전 그라인더 브랜드를 살펴봤습니다. 위 세 가지 브랜드 중에서 필자가 추천하고 싶은 브랜드는 디월트입니다. 내구성 면이나 파워도 그렇고 훨씬 좋습니다. 기재된 성능 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시공자로서 충분한 차이가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면 웬만하면 배터리 때문이라도 그 브랜드를 유지하는 게 좋겠지만, 직업군에 따라, 상황에 따라서 더욱 적합한 공구들이 잘 나오고 있어서 고민할 필요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마끼다에서 디월트로 갈아 탄 케이스인데, 돈 꽤나 깨진 기억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밀워키 제품을 사용해볼까 생각 중입니다만, 아직은 때가 아니니 사용하게 되면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좋아요와 구독은 사랑입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